미세먼지 저감 대응 도-시군 '어깨동무'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2/05 [20:25]

미세먼지 저감 대응 도-시군 '어깨동무'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2/05 [20:25]



전북도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대응계획 수립과 동시에 실행력 확보 등을 위해 5일 시군 환경과장 회의를 개최해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도 차원의 미세먼지 저감대책 5개 분야 12개 사업의 사업별 설명과 저감사업의 실행력 확보를 위해 시군 협조사항 전달 등 시군과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미세먼지로부터 도민 건강을 보호하고 도내 대기 질 개선을 위해 다같이 노력하고 적극 대응하자는데 그 의미가 크다.

도는 이날 시군 회의를 통해 올해 추진하고 있는 미세먼지 저감사업 대해 전 시군의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함을 강조했다.

특히 노후경유차건설기계 저공해화사업, 전기자동차 민간보급,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사업 등은 신속한 사업공고를 통해 사업이 조기 완료 할 수 있도록 요청했다.

또 대기비산먼지운행차 배출가스 수시점검 강화 및 미세먼지 고농도 시기에 도로 노면 청소차량 운행 횟수 확대 운영 등 시군 노력으로 도내 미세먼지를 저감할 수 있는 사업 등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현장행정을 주문했다.

아울러 2019년 미세먼지 저감사업관련 국비예산 확보 및 신규사업 발굴 등을 위해 전 시군과 적극적인 협력강화를 통해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 할 방침이다.

도 이승복 환경녹지국장은“도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시군의 적극적인 협조가 반드시 필요하고 대책이행 등을 위해 분기별 점검하는 등 실행력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시군을 독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대기기자/daehope@hanmail.net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