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병옥 정의당 정읍시위원장 시장출마 기자회견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2/05 [17:29]

한병옥 정의당 정읍시위원장 시장출마 기자회견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2/05 [17:29]

한병옥(47) 정의당 정읍시위원장이 5일 정읍시청 브리핑실에서 정읍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한 위원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민주당 공천만 받으면 당선된다는 오만함이 팽배해 지방정치에서 적폐가 오랜 시간 동안 누적되어 왔다” 며 “지역토호를 중심으로 한 소수 기득권층들에 의해서 좌지우지 돼왔던 지방정치 적폐를 해소하고 시민에 의한 정읍시정을 이끈다는 각오로 정읍시장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어 타 후보들을 향해 “이제 정읍에서만큼은 돈으로 선거를 치르는 악순환을 끝내고 선거법이 허용하고 있는 법정 선거비용 외에 부정한 돈을 쓰지 말 것”을 제안하며 “선거비용 돈을 챙기기 위해서 온갖 부정한 인사 청탁과 사업 비리로 정읍시정이 왜곡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고 주장했다.
 
특히 “예비후보 등록하는 날부터 선거가 끝나는 날까지 선거 관련한 수입과 지출 내용을 일주일 단위로 인터넷과 SNS에 공개 하겠다” 며 “다른 모든 후보들도 선거비용과 관련되는 수입과 지출을 투명하게 공개할 것”을 공식적으로 제안했다.
 
공약정책으로는 “ 첫째 직접 민주주의 방식 적극 도입, 둘째 급격한 인구감소에 대한 대책,  셋째, 정읍을 ‘명품 교육도시’, 넷째, ‘동학의 도시’ 건설, 다섯째 사회적 약자 복지정책 강화,  여섯째 쇠약농촌 살리기 앞장 설 것”을 밝혔다.
 
한편 한병옥 위원장의 학력은 배영고 졸업, 고려대 졸업, 미국 사우스 케럴라이나 주립대학교 정치학 박사이며 주요경력은 현 정의당 정읍시위원회 위원장, 전주대학교 객원교수, 한솔초등학교 운영위원장, 지앤비 영어전문학원 원장을 맡고 있다.
 황광욱기자/hkw2100@hanmail.net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