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섭 정읍시의장 정읍시장 출마 선언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3/13 [15:55]

유진섭 정읍시의장 정읍시장 출마 선언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3/13 [15:55]




유진섭 정읍시의장(더불어민주당)이 13일 오전 시청 브리핑실에서 6.13지방선거에 정읍 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유진섭 의장은 “더불어 사는 정읍, 품격도시 정읍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공식선거운동에 돌입했다” 며 “좌고우면 하지 않고 불굴의 정신으로 26년간 민주당에 헌신해 온 명실상부 민주당의 적통자로서 상생 경제, 시민 참여, 명품 교육도시 정읍을 건설하겠다” 고 밝혔다.

이어 유 의장은 “‘더좋은 지방정부 위원회’를 발족시켜 각 분야 시민전문가 집단을 참여케 해 소통, 정책개발, 주민참여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고 강조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젊은 귀농, 귀촌인을 유입하고 년간 천만명의 관광객 및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한 튼튼한 뼈대를 만들어 가겠다”고 향후 20년의 로드맵을 제시했다.

또한 “선거 정책 토론회를  토크쇼의 형식으로 열어, 시민이 참여하는 정책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싶다”며 “민주당 타 예비후보나 타 당 예비후보에게도 정책토론회를 제안하겠다. 정읍에 새로운 정치문화의 물꼬를 트고 싶다” 고 밝혔다. 

특히 “‘유진섭 펀드’를 조성해, 깨끗한 선거문화, 금권선거 아웃, 조직선거 아웃, 참여형 정책선거를 선도할 계획이다”고 밝히며 “남과 북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동학 혁명 학술대회를 정읍에 유치 개최해 동학혁명정신을 계승 발전시킬 것이다”고 공약했다.

한편 유진섭 의장은 1966년 정읍 출생해 정읍동초, 배영중, 정읍고, 전주대학교 행정학과, 전남대 정책대학원(자치행정 석사)을 졸업한 후 정읍시의회 제5 대~7대(3선)동안 5대 예산결산위원장, 6대 자치행정위원장, 7대 경제건설위원장을 역임했으며 민주당 전북도당 전 부대변인(전)을 지냈다.


황광욱기자/hkw2100@hanmail.net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