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3/13 [16:25]

임실군,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3/13 [16:25]

임실군이 신학기를 맞아 학교폭력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군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2018학년도 상반기 학교폭력 예방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새학기를 맞아 어수선한 분위기에서 발생될 수 있는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예방 의식을 높이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됐다.

캠페인은 임실군청, 임실교육지원청, 임실경찰서, 임실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학생 및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7개 초중고 학교 1,000명 학생에게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주요 내용은 바람직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폭력 신고절차와 누구나 학교폭력에 노출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 ‘내 말과 행동 때문에 상대방이 기분 상했다고 하면 바로 사과 합시다’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또한 자기보호방법과 자기조절방법 및 올바른 학교생활을 위한 정의로운 행동으로서 적극적인 신고가 필요하다는 점 등이 강조됐다.

심민 군수는“학교폭력 예방홍보활동를 신학기에 집중적으로 실시해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며 청소년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청소년 권리증진 및 보호활동 강화 등 청소년 중심의 문화조성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실군은 2018년 한해 동안 꾸준한 캠페인으로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는 등 학교폭력 예방에 앞장설 예정이다./김철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