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부상하는 전주 봉침시술 사건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3/19 [16:41]

다시 부상하는 전주 봉침시술 사건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3/19 [16:41]

전북 전주 지역의 유명 정치인 등이 연관된 것으로 알려진 '봉침시술 사건'이 지방선거를 앞두고 다시 부상하고 있다. 이 사건은 허위 경력서로 전주에서 장애인 관련 복지 시설을 설립한 뒤 후원금 명목으로 3억여 원을 가로챈 사건이다.

면허 없이 봉침을 시술한 혐의(의료법 위반)로 기소된 어느 목사(여)와 어느 전직 신부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드러났다. 전북지역 시민단체와 소설가 공지영씨 등은 지난 2017년 10월 30일 기자회견을 통해 이를 밝혔다.

공씨는 전주지법 앞 기자회견을 통해 "정치인과 종교인, 재력가 등에게 봉침을 시술했다는 증언이 곳곳에서 터져 나오고 있다"고 주장했다. 목사가 유력 정치인과 봉사단체장, 장애인, 어린이 등에게 무면허인 상태로 봉침을 시술했다면서 "이 과정에서 일부 남성의 성기에도 봉침을 시술한 뒤 정신이 혼미한 틈을 타 사진을 촬영하고 이를 통해 재산을 강탈해 왔다"고 폭로했다.

이후 재판이 진행되면서 이 사건이 외부의 압력에 의해 축소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진상 규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한국의 마더 테레사'로 칭송받던 목사는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의료법 위반·사기 등의 혐의로 재판을 받았다.

경찰에 따르면 그는 지난 2014년 6월께 전북 전주시 완산구 중앙동 왕복 4차로 도로 중앙선 부근에서 자신이 입양한 아이(당시 5살 미만)을 안고 누웠다. 그는 이후 욕설을 하고 고성을 지르는 등 난동을 부렸다. 이러한 모습은 영상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당시 현장에는 함께 장애인지원센터를 운영한 전직 신부도 함께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그간 소문만 무성했던 아동 학대 의혹을 뒷받침하는 증언도 추가로 나왔다. 경찰은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해 조사를 벌였다.

이들은 또 일부 정치인을 대상으로 호객 행위를 한 것으로도 전해진다. 시설 운영에 대한 문제도 불거졌다. 폐쇄되기는커녕 오히려 예산이 매년 늘어났다는 것이다. 검찰 수사 축소 외압까지 불거지고 있다.

이 사건은 오는 지방선거에서 쟁점이 될 전망이다. 물론 일각에서는 정치인들이 정쟁에만 몰두할 뿐 정작 중요한 정책 경쟁은 보이지 않는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오피니언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