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4년 연속 선정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4/04 [09:49]

전북대,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4년 연속 선정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4/04 [09:49]




전북대학교가 지역경제를 이끌어갈 '전북의 스티브잡스' 육성 사업을 올해도 진행한다.


3일 전북대 창업지원단에 따르면 '2018년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돼 총 22억8,500만 원의 사업 예산을 확보했다.
이로써 창업지원단은 지난 2015년 창업선도대학에 선정된 이래 4년 연속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은 우수한 창업지원 인프라를 갖춘 대학을 창업선도대학으로 지정해 대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창업아이템 사업화 지원, 창업교육, 수출 및 투자 중심의 창업특화프로그램 지원 등 창업활동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창업지원단은 창업아이템 사업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비 창업자 또는 3년 이내의 창업기업을 모집해 총 12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는 별도로 4억 원의 전북대 창업펀드를 조성해 창업 기업들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지역에 제한 없이 현재 창업을 하지 않은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하 기업 대표자로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 창업아이템 사업화 신청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6일부터 2주간 전북대 창업지원단 교육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 한다.
권대규 창업지원단장은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걸맞은 우수한 창업기업을 발굴·지원해 기업의 매출상승과 일자리 증대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라며 "전북대 창업지원단이 우리 지역 거점 국립대학교로서 창업활성화를 위해 더 좋은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양병웅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