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중소기업제품 전시 및 설명회 개최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4/09 [17:24]

우수중소기업제품 전시 및 설명회 개최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4/09 [17:24]




전주시가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보유하고도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우수중소기업 생산품에 대한 공공구매를 늘려 기를 살리기로 했다.

시는 올해 총 200억원 상당의 지역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목표로 우선구매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우선구매 활성화는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기업의 기(氣)를 살리고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시는 시 산하기관 뿐 아니라 혁신도시 이전기관과 공공기관까지 우선구매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역제품의 지역 내 소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는데 힘쓰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우선구매 대상인 우수중소기업과 함께 혁신도시 이전기관 등을 동행 방문해 제품 홍보에 나서고, 기관장 회의 등 각종 간담회를 통해 지역 제품 우선구매에 대한 협조를 요청하기로 했다.

또한 시는 호텔 등 대형숙박시설과 음식점 등에서도 지역기업과 연계해 제품을 납품받을 수 있도록 하거나 지역제품 전시ㆍ판매 홍보관 설립을 위한 협의도 이어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어린이집연합회와 유치원연합회 등 다양한 단체를 대상으로도 지역제품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시는 이날 한국전통문화전당 4층 교육실에서 시 산하 구매 및 계약 담당자, 주요 사업 담당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중소기업제품 전시 및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제품 전시ㆍ설명회에서는 우선구매 대상인 루미컴(주) 등 우수중소기업 15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미동체어의 사무용 의자와 루미컴(주)의 깜박임 없이 편안한 빛 플리커프리 LED조명, 인에코(주)의 향기나는 타일 등 친환경 건축자재, ㈜이엔이의 아연 이온수 공급장치, 아토피 방지에 탁월한 ㈜나비스의 편백캡슐이불솜, ㈜수테크놀로지의 변기 탈취 시스템 “에티쉬” 등 우수제품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했다.

안동일 중소기업과장은 “지역제품 우선구매 활성화는 단순한 지역이기주의가 아닌 지역경제 활성화의 중요한 단초가 되기에 공공구매 담당자들의 의식변화가 필요하다”며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참여 기업들의 더욱 적극적인 노력도 필요하지만 공공구매 담당자들이 지역기업 생산품을 구매하는 마음이 더 절실하다”고 말했다.  /조세형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