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북교육청, 진로진학 상담밴드 통해 대입상담 서비스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8/04/11 [17:22]


전북도교육청이 신속하고 정확한 대입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11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학생과 학부모들의 대입정보 수요 충족을 위해 SNS '전북 꿈사다리 진로진학 상담 밴드'를 운영하고 있다.
전북 꿈사다리 진로진학 상담 밴드는 관심분야 학과 개설 대학, 전형방법 등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대입진학 정보와 자녀의 대학진학에 대한 질문과 고민에 대해 상담교사가 직접 답변하는 실시간 온라인 상담 방식이다.
상담 밴드는 그동안 1,700여 명의 회원이 가입해 대학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등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도 경험이 많은 상담교사 13명이 대입진학 정보에서 소외되고 자녀의 대학입학 및 진로에 대한 상담이 기회를 갖지 못하는 학부모들의 대입진로진학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대학별 전형 및 학과별 입시결과 등에 대해 대학 발표 자료를 근거로 상담교사가 실시간 답변을 하고 있으며 추가 질의를 통한 상담도 가능하다.
또한 포괄적인 대입상담 내용에 대해서는 관련 정보를 찾을 수 있는 대입정보 사이트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밴드 온라인 상담은 대입정보 부족 및 대입상담이 어려운 학부모들께 다양한 대입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신속하고 정확한 온라인 상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병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4/11 [17:22]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