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문화행사 개최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4/15 [17:54]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문화행사 개최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4/15 [17:54]


전주시와 전주시장애인단체 총연합회는 13일 전북도장애인복지관 체육관에서 전주지역 장애인과 가족, 시민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차별과 편견이 없는 아름다운 세상을 여는 날’을 부제로 진행된 이날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울려 행복한 전주시를 만들고 장애인들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요와 벨리댄스 등 흥겨운 문화공연으로 문을 연 이날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복지구현과 봉사활동에 기여한 시민과 유공자에게 표창이 수여됐으며, 장학금 전달과 축하공연, 장기자랑, 경품추첨 등 다채롭게 펼쳐졌다.

박경노 전주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은 “지금은 장애인으로서의 삶이 녹록하지 않지만 모두 함께 노력한다면 진정한 차별과 편견이 없는 아름다운 세상이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박순종 전주시장 권한대행은 “차별 없는 환경 속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지낼 수 있는 가장 인간적인 도시 전주 만들기에 온힘을 다 하겠다”며 “비장애인들도 장애체험 등을 통해 장애인들의 진정한 애로가 무엇인지를 느끼게 되면 우리사회는 더욱 달라 질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2부 문화행사에서는 초청가수 공연과 장애인들의 열띤 노래와 춤 실력을 뽐내는 장기자랑이 진행됐으며, 푸짐한 경품을 추첨해 지급하는 등 흥겨운 이벤트가 펼쳐졌다.
/조세형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