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생교육 이끌어갈 전문 강사 100여명 탄생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8/04/16 [16:58]


전주에서 활동해온 평생학습 강사와 강사활동을 희망하는 예비강사 등 100여명이 전주시 평생교육을 이끌어갈 전문 강사로 거듭났다.
전주시는 16일 전북대학교 박물관 강당에서 2018년 전주 평생학습 강사학교인 ‘다른 생각, 다른 시선’에 참여한 평생학습 강사와 예비강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가졌다.
평생학습 강사학교는 평생학습 분야에 종사하거나 전문 강사를 꿈꾸는 예비평생학습 강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으로, 올해 교육에는 예년보다 다양한 분야의 활동 강사와 다양한 연령대의 수강생이 참여했다.
올해 평생학습 강사학교는 △전하영 강사의 ‘평생학습 강사의 시대적 가치와 역할’ △장석원 일러스트레이터 작가의 ‘1년을 3개월씩 나눠 살기’ △김보통 웹툰 작가의 ‘어른이 된다는 서글픈 일’ △곽동근 에너지프랜드 대표의 ‘세상이 부러워하는 에너지를 가져라’ △김형환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교수의 ‘프로강사로 성장하는 3가지 전략’ △조석중ㆍ박정희ㆍ정문기 강사의 강사토크쇼 ‘강사3인에게 듣는 품격 있는 강사로 살아가기’ 등 총 6강으로 진행됐다.
/조세형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4/16 [16:58]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