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취업경쟁력 강화 프로그램 운영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4/16 [17:05]

군산대, 취업경쟁력 강화 프로그램 운영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4/16 [17:05]

군산대학교가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학습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 눈에 띄는 것이 '토팔필고'어학교육프로그램과 '총장인증 우수인재 양성반' 프로그램이다.
 
토팔필고는 ‘토익 800점 달성하고 필리핀 연수 고고싱’의 뜻으로 토익 800점을 달성한 학생들을 지원해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고 취업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실용회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현재 2기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2기 프로그램은 올해 3월부터 5월 말까지 진행된다.
초급반과 중급 실전반 등 눈높이에 맞춰 진행된다.
참여 학생에게는 성실상, 우수상, 최우수상 등의 다양한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출석률 90% 이상인 학생은 수강료 전액이 면제되는 성실상을 수상한다.
토익점수 800점 이상을 달성한 사람에게는 우수상과 함께 외국어 특별 장학금이 지급된다.
또한 출석률 90% 이상에 목표점수 800점 이상을 달성한 사람에게는 최우수상이 주어진다.
최우수상 수상자 중 면접 등의 절차를 통해 선발된 학생에게는 4주간의 해외연수 특혜가 주어진다.
한편 발전가능성과 미래비전이 있는 학생들을 선발해 집중 지원하는 '총장 인증 우수인재 양성반' 역시 주목할 만하다.
이 프로그램은 일정한 선발기준에 맞춰 학생들을 모집한 후 다양한 특혜를 줘 학생들의 학습의욕을 고취시키는 내용이다.
선발 학생에게는 학생생활관 내에 마련된 미래원 우선 선발 기회가 부여되고 봉사장학생 장학금 등이 지원된다.
교내 두드림센터에 마련된 우수인재학습실 지정공간을 제공하는 한편 자체 학습동아리 구성 시 지원도 주어진다.
우수인재양성반은 대기업 및 중견기업 취업준비 학생들을 위한 황룡반과 고급공무원준비반, 임용고시 준비반 등으로 구분된다.
참여학생들은 취창업지원과와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매학기 1회 이상 참여해야하고 매학기 1회 이상의 전문가 면담을 통해 수학계획을 점검받아야 한다.


순정일기자/sjl1323@hanmail.net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