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공무원 전직원 ‘청렴실천 다짐’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4/22 [15:15]

익산시 공무원 전직원 ‘청렴실천 다짐’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4/22 [15:15]


익산시가 시민이 행복한 품격도시 익산의 시정목표 구현과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20일 솜리예술회관에서 김철모 부시장을 비롯한 시 공무원들이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청렴실천 결의대회에서 익산시 공직자 대표로 박철영 인사계장과 정미라 자원재활용계장이 선서에 임했으며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익산 건설을 위해 나부터, 지금부터 솔선수범 한다”라고 시 공무원들과 함께 결의한 후 김철모 부시장에게 청렴결의서를 전달, 부패방지를 위한 강력한 의지를 나타냈다. 

김철모 부시장은 인사말에서 “청렴은 지역생산성 및 경쟁력의 핵심요소로서 행복한 품격도시 익산을 건설하기 위한 핵심 키워드이며 시민들이 느끼는 친절도가 곧 우리시 청렴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바 매사에 친절하도록 당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청렴실천 결의대회에 이어 한국범죄학연구소 소장이신 염건령 강사를 초빙해 ‘공직자 청렴의 이해’라는 주제로 90분간 교육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이날 교육을 통해 익산시를 이끌어가는 공무원들이 투명하고 깨끗한 공직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들께 친절함으로써 부패Zero 청렴익산을 건설하며 2018년도 청렴도 평가도 상향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최두섭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