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임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임실군, 전통식문화 계승활동 교육 추진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8/05/16 [15:29]





임실군이 전통 식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계승활동 교육을 추진한다.

군은 이달부터 9월까지 우리음식연구회, 농업인, 일반인 등 60명을 대상으로 전통음식반, 전통장류 활용 음식반, 한식조리 기능사 자격 취득반 등 총 3개 과정에 45회의 계승활동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 식문화 리더 양성과 지역 농산물 소비 및 향토음식 발굴?계승 활동을 해 농업?농촌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와 녹색식생활 실천을 이뤄내는 게 그 목적이 있다.
특히 실생활에 활용이 쉽고 향토음식자원을 상품화, 부가가치화 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편성 이론, 시연, 실습 및 현장견학 등을 병행 단계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되며 총 교육일수의 80% 이상 출석 시 수료증이 수여된다.

교육신청은 23일까지 선착순 접수이며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에 방문접수 또는 방문이 어려운 경우는 이메일(e-mail) 접수도 가능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전통식문화 계승활동 교육을 통해 향 토음식 및 농촌자원의 문화적 가치 및 중요성을 이해하고 지역식문화 리더로서의 능력을 배양하여 전통식문화 확산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임실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생활자원팀(640-2764)으로 문의하면 된다./김철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5/16 [15:29]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