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자원봉사센터, 내 생애 최고의 순간, 리마인드웨딩 촬영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5/23 [14:36]

김제시자원봉사센터, 내 생애 최고의 순간, 리마인드웨딩 촬영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5/23 [14:36]



김제시 자원봉사종합센터가 지난 15일과 21일 김제시민공원에서 노부부, 장애인부부, 다문화부부, 취약계층 부부 등 15쌍을 대상으로 '내 생애 최고의 순간, 리마인드웨딩'촬영을 진행했다.

본 행사는 김제시자원봉사종합센터에서 지난 2016년부터 3년째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난해에는 ‘전국 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최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상을 받은 바 있다.

매년 신청자가 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수한 지역자원과의 연계를 통해 인기프로그램으로 정착한 점을 높이 사 전국 각지에서 벤치마킹과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웨딩촬영이라는 특수성을 감안해 뽀빠이포토, 전주아로마웨딩, 선화미용실, 오&美뷰티헤어, 난영미용실, 댕기꼭지, 패트롤맘김제시지회, 아이코리아를 비롯한 지역사회 곳곳의 전문가들과 봉사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

지역 내 명소 등에서 촬영한 웨딩사진은 액자로 제작해 5월말 예정된 전시회를 통해 앨범과 함께 참가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들 재능기부자들은 한마음으로 “내 어머니, 내 아버지와 같은 분들이 드레스, 턱시도를 입고 제2의 청춘을 맞이하는 모습을 보니 이 프로그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 같아 마음 뿌듯함을 느낀다”고 밝혔다.

정창섭 김제시자원봉사종합센터장은 “이 사업을 통해 특수전문분야 자원봉사자들의 연대와 화합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웨딩촬영이 매개체가 돼 결혼생활 환기 및 부부관계 회복을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채규곡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