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SC IT마스터 신입 교육생 모집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6/11 [09:46]

무협, SC IT마스터 신입 교육생 모집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6/11 [09:46]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의 ‘스마트클라우드 IT마스터(이하 SC IT마스터) 과정’이 36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SC IT마스터’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지난 2001년부터 한국무역협회가 운영해 오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 해외취업 연계 교육과정이다.
올해 17년째를 맞은 ‘SC IT마스터’는 총 11개월 과정으로 선발된 교육생들은 해외 ICT 기업 취업에 필요한 ICT 및 외국어를 집중적으로 이수하게 된다.
그 동안 ‘SC IT마스터’ 취업 성과는 눈부시다. 최근 5년간 ‘SC IT마스터’ 졸업생들의 누적 취업률은 98%에 달한다.
글로벌 IT 기업의 니즈가 반영된 교육 커리큘럼과 전문 강사진 구성이 높은 취업률의 성공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주요 진출 대상국은 오는 2020년 동경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소프트웨어 개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일본이다.
졸업생에 대한 일본 IT 기업의 만족도 역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일본 최대 온라인 커머스 기업인인 ‘라쿠텐(RAKUTEN)’은 지난해 ‘SC IT마스터’ 교육과정을 높게 평가하며 처음으로 졸업생 채용을 확정했다.
특히 대기업인 소프트뱅크(Softbank), 에이팀(A-Team) 등 150여개의 일본 IT 기업들 역시 해마다 졸업생 채용의사를 한국무역협회에 꾸준히 타진해 오고 있다.
한편, 한국무역협회는 오는 8월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세 차례 과정설명회를 열고 예비 지원자를 대상으로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과 일본 IT 취업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1차 6/30, 2차 7/14, 3차 8/4) 과정설명회 참가 및 지원서 접수는 ‘SC IT마스터’ 홈페이지(www.itmasters.org)를 통해 가능하다.
/박형권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