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協 전북지회 도지사 후보들 벤처정책공약 전달식

지역 특화형 제조기반 벤처 육성 등… 각 후보 공약 반영 요청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6/12 [19:33]

벤처기업協 전북지회 도지사 후보들 벤처정책공약 전달식

지역 특화형 제조기반 벤처 육성 등… 각 후보 공약 반영 요청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6/12 [19:33]


6.13전북지선과 관련, 벤처기업협회 전북지회는 지난 11일 전북도지사 후보들에게 대한민국 벤처생태계 조성을 위한 제언과 지방 벤처기업 육성 방안을 담은 ‘벤처정책 공약 제안서’를 전달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전달식에서는 이인호 벤처기업협회 전북지회장과 임원사들이 주요 후보자 사무실을 방문해 전북지역 벤처업계의 주요 현안과 함께 지역의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정책제안집을 전달하고 설명을 통해 각 후보의 공약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요청했다.

특히 벤처기업협회 전북지회는 이번 지방 선거를 맞아 전북지역 벤처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안을 각 후보자에게 전달하고 아울러 대한민국 벤처생태계 고도화를 위한 민간 벤처업계의 담론도 전달하기도 했다.

이날 전달된 주요 제안내용이 △지역 특화형 제조기반 벤처 육성 △ 상생 및 공정 거래질서 확립△지자체와 벤처기업간 현안 공유 △ 스타트업을 넘어 스케일업으로 레벨업 △벤처생태계 조성 5개년 계획 등이다.

벤처기업협회 전북지회는 이번 정책제안 전달을 통해 향후 지방정부와 민간부문이 지방 벤처활성화를 위한 활발한 의견교환이 이루어지고 유기적이고 실질적인 협력체계 구축의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인호 벤처기업협회 전북지회장은“벤처기업은 대한민국 저성장트랩 탈출과 좋은 일자리 창출의 유일한 대안으로서 중앙정부 뿐만 아니라 지방정부의 주요과제이고 지역 벤처생태계 활성화를 통한 다양한 벤처기업 육성이 필요하다.”며“특히 이번 도지사 후보들에게 벤처정책 공약 제안서 전달을 통해 지방벤처 활성화를 위한 지방정부의 로드맵을 촉구하는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대기기자/daehope@hanmail.net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