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남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버스 타고 만나는 남원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8/06/13 [22:06]


남원시 문화도시사업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남원문화버스 구석구석'이 새로운 기획 프로그램으로 남원시민들을 찾아간다.

남원문화버스 구석구석은 단순히 방문해 관람하는 것에서 벗어나 남원의 자연, 소리, 문화, 역사 자원을 활용해 남원 문화 테마 및 공연, 체험프로그램을 연계해 남원만이 가지고 있는 인문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문화 탐방 프로그램이다.

혼불 문학관, 황산대첩비지 등 남원의 다양한 문화유산을 소개했던 2015년 문화버스를 시작으로 2017년에는 남원의 마을 숲을 돌아보는 생태체험을 진행해 남원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올해에는 남원 출신의 대표적인 문화예술분야 저명한 인물들과 함께 이야기와 체험 등 다양한 구성의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23일에는 김병종 화백과 함께하는 미술기행 탐방으로 김병종 화백의 미술과 동양화의 세계, 그리고 유년시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인터뷰 자리가 마련돼 있으며 30일에는 무형문화재인 안숙선 명창과 함께하는 판소리체험과 더불어 다양한 공연과 인터뷰가 준비돼 있다. 
또한 7월 7일에는 복효근 시인과 함께 하는 시 이야기를 주제로 동학과 만복사지에 대한 시 이야기와 시낭송, 삼행시 짓기 등이 펼쳐질 예정이며 14일에는 농악의 류명철 명인과 함께하는 사물놀이체험과 명인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남원문화버스 구석구석-남원의 문화인물 탐방은 남원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남원문화도시사무국 전화(063-635-0107), 온라인(https://nwbus.modoo.at/)를 통해 40명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이번 문화버스 기획 프로그램을 통해 남원의 다양한 문화자산들이 조금 더 시민들의 일상과 가까워지고 문화시민으로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권희정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6/13 [22:06]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