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군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필리핀 목회자, 성지순례 도시 군산 방문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8/06/13 [22:10]


필리핀 남부 루손크리스천미션센터의 홍원표 선교사를 비롯한 필리핀 현지 목회자 15명이 군산중앙성결교회 홍건표 목사의 초청으로 지난 11일과 12일‘전킨?드루 선교사’군산 첫 선교지 등 성지순례와 시간여행마을 등 역사?문화자원을 탐방하고자 군산을 방문했다.

이번 성지순례는 한국의 20여개 교회의 후원으로 2007년 12월에 건립된 필리핀 남부 루손크리스천미션센터의 홍원표 선교사가 군산에서의 선교활동과 군산의 역사?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시작됐다.

특히 1895년 3월 전킨?드루 선교사가 군산에 첫발을 내딛어 수덕산 기슭에 초가집 두 채를 구입해 복음?의료사역을 추진하고 기독교인들이 주축이 된 호남 최초의 3?5독립만세운동이 펼쳐졌던 성지를 탐방하는 것은 군산시민의 자긍심과 호남지방의 자주정신을 전파하는 역할을 한 기독교 정신을 일깨우기 위한 것이다.

홍원표 선교사는 “군산의 첫 기독교 선교지와 일제강점기의 수탈공간을 활용해 초?중?고 수학여행단을 유치하는 등의 관광자원 우수사례 등을 적극 홍보하고 양국의 성지순례 및 관광교류의 거점도시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2018 전라도 방문의 해를 맞아 전라도의 가치를 체험하고 추진과정을 실시간으로 홍보하며 해외 단체 및 개별관광객들을 중심으로 한 맞춤형 관광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역사?문화?관광도시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필리핀 남부 루손크리스천미션센터는 필리핀 현지에서 의료봉사와 구제 등의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필리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단계별 어학연수 개최 및 신앙훈련 등을 통한 선교활동과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정확하게 알리기에 힘써왔다. /순정일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6/13 [22:10]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