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청년 창업농 영농정착 지원 대상자 추가 모집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6/14 [15:22]

순창군, 청년 창업농 영농정착 지원 대상자 추가 모집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6/14 [15:22]



순창군이 영농초기 소득 불안 문제 해소를 위해 역량과 의지가 있는 청년 창업농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정착지원을 돕기 위한 ‘청년창업농지원사업’  대상자를 내달 2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독립경영 3년 이하로 만 18세 이상 만40세 미만 청년으로 순창군에 주민등록 포함 실제 거주하면 된다.

선발 예정 인원은 3명으로 선발된 대상자는 영농 경력에 따라 월 최대 100만원의 정착 지원금을 최장 3년간 지원 받을 수 있다.

이번 추가 선발은 청년 창업농의 영농정착 및 성장 지원을 위해 창업 자금, 기술.경영교육과 컨설팅 등을 통해 농업의 영역 확대와 청년 농업인 성공사례 창출 등으로 청년들 사이에서 농업에 관한 관심이 확산되고 있는 점을 반영한 것으로 앞서 순창군은 지난 4월 본 사업으로 8명을 선발하고 영농 정착금을 지원하고 있다.

신청을 원하는 청년 창업농들은 7월 2일 18시까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go.kr)온라인을 통해 신청서, 영농계획서 등 기타 필요 서류를 신청 접수해야 한다.

순창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 청년 창업농 영농정착 지원 사업이 농가소득 안정에 기여하는 삼락 농정과 더불어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분야 진출을 촉진하고 농가 경영주의 고령화 추세 완화 등 농업 인력구조 개선을 위해 신청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장현섭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