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순창으로 블루베리 보랏빛 나들이 떠나요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6/21 [15:38]

주말 순창으로 블루베리 보랏빛 나들이 떠나요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6/21 [15:38]


이번 주말 순창에서는 전국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순창블루베리를 맛보고 체험하는 보랏빛 축제가 열린다.
 
‘2018 순창 블루베리 어울마당’은 23일부터 24일까지 고추장 민속마을과 체험농장에서 진행되며 3가지 테마별로 다양한 행사로 관광객을 유혹한다.
 
순창군블루베리협회에서 주관하고 순창군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는 행사로 순창 블루베리를 소비자들이 쉽게 만나보고 또 다양한 체험행사와 볼거리로 연결해 전국에 홍보하기 위해 만든 행사다.
먼저 관광객과 함께 진행되는 체험마당에서는 분양농장에서 순창의 깨끗하고 신선한 블루베리를 직접 따볼 수 있는 수확체험이 진행되고 민속마을 주변에서는 보물찾기 행사도 열린다.
옛 놀이 체험, 블루베리 비누 만들기, 블루베리 화분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매듭, 방향제 만들기, 드론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판매마당에서는 블루베리 생과를 중심으로 블루베리 가공품, 블루베리 인절미, 슬러시, 묘목판매, 블루베리 초코파이 판매 등이 이뤄지고 순창의 다양한 농·특산물과  발효커피 판매코너도 선보일 계획이다.
전시마당에서는 블루베리 품종 전시회, 치유농업 전시, 치유농장 소개, 블루베리 재배 자재 전시도 진행될 계획이다.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순창의 대표 농산물인 블루베리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블루베리 생산 농민들이 소비자들에게 직접 블루베리를 판매해 농가소득 향상과 지속적 판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황숙주 군수는 “이번 주말 순창에 오시면 맛있는 순창 블루베리를 싼 가격으로 살수 있고 가족과 함께 재미있는 체험행사도 하실 수 있다 ” 면서 “ 많은 분들이 순창을 방문해 블루베리의 매력에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장현섭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