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장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금강첫물 뜬봉샘 생태관광지, 생태관광프로그램 성황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8/07/10 [15:46]



장수군 금강첫물 뜬봉샘 생태관광지가 여름 기획 프로그램으로 지난 7일 물뿌랭이마을 농산물 수확체험과 생태밥상 등을 포함한 '뜬봉샘 별빛차회 달빛걷기 생태관광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여름철 더운 날씨를 고려한 이번 프로그램은 수분리 물뿌랭이마을 하지감자 수확체험과 저녁 생태밥상, 별빛아래 금강 첫물소리, 풀벌레 소쩍새 등 자연의 소리를 체험하는 서정적인 가족 힐링 프로그램으로 미국, 서울, 전주 등 각지에서 참여한 가족 단위 체험 객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치러졌다.

금강첫물 뜬봉샘생태관광지는 2015년 전북도 생태관광지로 지정된 후 각종 생태체험 프로그램 개발로 탐방객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또한 물뿌랭이마을 주민협의체를 구성해 생태밥상, 농산물수확체험 등 주민 소득에도 기여 한 생태관광프로그램으로 도약하고 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숲 유치원', '숲속 배움터', '샘물/개울/강물/바다학교'등 수학여행 프로그램과 이성계 설화를 테마로 한 '역사여행프로그램', 금강 트레킹 프로그램 '비단물결 금강천리길의 시작 뜬봉샘을 가다'을 운영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주민과 어우러지는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으로 참여자는 농촌의 정서를 얻어가고 주민은 소득을 얻어가는 생태관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생태관광프로그램 참여는 장수군 뜬봉샘생태공원(063-350-2515)으로 문의하면 된다./송병효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7/10 [15:46]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