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김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평선학당, 지역학부모를 위한 7월중 입시교실 운영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8/07/12 [17:08]


김제사랑장학재단에서 자녀의 진로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하고자 하는 관내 학부모를 위해 마련한 제5회 지평선학당 학부모 입시교실을 12일 지평선학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입시교실은 '영어, 뿌린대로 거둔다'라는 주제로 김영준 명인에듀 입시연구소장으로부터 영어 절대평가 도입배경에 따른 출제경향 변화, 파급효과 및 그에 맞는 대비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내용과 더불어 실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는 영어강사와 학부모간의 대화의 장을 마련해 현재 자녀의 수준은 어느정도인지를 알고 성적향상을 위해서는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와 자녀에게 맞는 공부법을 알아보는 순서로 운영했다.
김영준 소장은 “학부모들은 매년 입시정책이 바뀌어서 혼란스럽다고 하지만 기본적인 틀은 자녀의 고등학교 진학전에 결정되기 때문에 자녀의 진로가 결정되면 어떤 방향에 맞춰서 준비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다”면서“ 자녀가 중학생때부터 입시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알아가야 자녀의 진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고 얘기했다.
이 프로그램은 (재)김제사랑장학재단에서 지역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1회 진행되고 있으며 단발성에 그치기 쉬운 타 프로그램과 달리, 계속적으로 김제거주 학부모들의 입시에 대한 관심을 높여 자녀들과 입시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석을 원하는 학부모는 당일 지평선학당에 방문해 입시교실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김제사랑 장학재단(540-3864)에 문의하면 된다./채규곡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7/12 [17:08]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