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에 건강 찾는 '파프리카 냉파스타' 어떠세요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7/17 [09:36]

폭염에 건강 찾는 '파프리카 냉파스타' 어떠세요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7/17 [09:36]





여름철 폭염으로 입맛도 없고 기력도 떨어지는 요즘 건강도 챙기고 입맛도 돋우는 '파프리카 소스로 만든 냉파스타' 레시피가 온라인에서 화제다.
레시피를 만든 주인공은 전주대학교 외식산업학과 2학년 학생들(장운규, 박영민, 조세희, 양윤아)이다.
학생들은 최근 제3회 EBS 참참참 파프리카 콘테스트에 참가해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에는 예선에 350여 개 팀이 참여해 본선에 진출한 15개 팀이 40분 동안 자신이 개발한 레시피를 선보였다.
이 레시피는 여름철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를 돕기 위해서 빨강, 노랑, 주황 등 다양한 색의 파프리카가 재료로 사용된다.
파프리카 소스 냉파스타 레시피의 핵심은 소스다.
요리대회 대상을 수상한 레시피지만 집안 냉장고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재료만 사용했다는 장점이 있다.
조리법은 아주 간단해서 먼저 파프리카를 굽고 물에 헹군 다음 파프리카 1개, 파마산 치즈 4T 1T=1티스푼(10~ 15g) 양파 4T, 쪽파 2T, 땅콩버터 0.5T, 올리브오일 5T. 마늘 7알, 후추 1/4T, 식초 1T, 설탕 1T를 갈아서 소스로 만들면 된다.
이어 삶은 면에 양파, 사과, 방울토마토, 소고기 등 토핑들을 얇게 저며서 개인 취향에 맞게 올려서 만든 파프리카 소스를 뿌려 먹으면 된다.
장운규 학생은 "파프리카는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주변에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이번 레시피를 개발하게 됐다"며 "이 레시피로 누구나 파프리카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기면서 여름철 건강도 챙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양병웅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