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호우피해 항구복구 대책회의 개최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7/18 [14:58]

군산시, 호우피해 항구복구 대책회의 개최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7/18 [14:58]



군산시가 집중호우 피해에 따른 응급복구를 마무리하고 집중호우, 태풍 등 강력한 천재지변으로 반복되는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항구복구 계획을 수립, 신속하게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 17일 강임준 군산시장을 비롯해 관련 관과소장이‘호우피해 항구복구 대책회의’에 참여한 가운데 집중호우에 따른 침수피해 현황을 점검하고 항구복구 대책을 위한 계획을 수립했다.

항구복구 대책으로는 군산역 교차로 침수의 경우 집수맨홀을 설치해 신역세권 택지개발지구 내 우수배수계획과 연계, 우수 처리를 추진 중에 있으며 조촌동 백릉로 도로 침수의 경우에는 페이퍼코리아 개발사업 부지 내 신규 우수로 등을 추가 설치해 빗물이 도로에 유입되지 않도록 조치했다.
아울러 지형적으로 저지대에 위치한 미성초교 주변을 침수예방 중점관리지역으로 지정해 집중호우 시 농어촌공사의 간선수로를 활용해 우수 배제할 수 있도록 협의 추진 중에 있다.

또한 농작물 침수피해 대책으로 풍수해 보험, 농작물 재해보험 등 가입 필요성과 자연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집중호우, 태풍 등 자연재난에 대비해 시민의 피해를 막고 피해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통한 피해 최소화와 근본적인 문제의 해결책을 강구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순정일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