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섭 정읍시장, 읍면동 초도방문 시민의견 수렴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7/18 [15:02]

유진섭 정읍시장, 읍면동 초도방문 시민의견 수렴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7/18 [15:02]


유진섭 정읍시장이 지역현안 파악을 위해 강행군을 이어가고 있다.

취임 이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국회와 중앙부처 방문 등 ‘슈퍼맨급’일정을 이어가고 있는 유 시장은 지난 16일부터 23개 읍면동을 순회 방문, 주민의견 수렴과 함께 현안 사업장 등을 둘러보고 있다.

유 시장의 당초 읍면동 초도방문은 이달 9일부터 20일까지로 예정돼 있었으나 급박한 일정이 겹치면서 16일부터 20일까지로 조정됐다.

방문을 통해 유 시장은 읍면동 기관·단체장, 이·통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지역의 생생한 여론을 수렴하고 민선 7기 시정 운영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협조도 당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행정 최일선 공무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대 시민 친절도 향상, 행정 서비스 개선 등도 주문하고 있다.

특히 신태인 소재 정읍시북부노인복지관 등 복지시설에서 배식봉사 등의 봉사활동도 갖는 한편 신태인터미널 등 민원 현장도 찾아 둘러보고 대책 마련 등을 지시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현안을 파악해 시정 방침인 '더불어 행복한, 더 좋은 정읍'을 구현하고 5대 시정 방침인 △품격 있는 안전행복도시 △살맛나는 첨단경제도시 △함께하는 교육복지도시 △찾고 싶은 문화관광도시 △스마트한 농·생명도시 건설을 위한 사업 추진에 빈틈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황광욱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