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보건소, 건강한 여름나기 실천 당부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7/19 [15:30]

고창군 보건소, 건강한 여름나기 실천 당부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7/19 [15:30]


고창군이 최근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 주민들의 건강피해를 최소화 하고 여름철 감염병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보건소는 해수욕장 주변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방제활동과 올바른 손씻기 홍보, 폭염대비 건강수칙과 온열질환 응급조치법을 담은 홍보자료를 배포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식품매개질환 감염병 예방을 위해 철저한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준수와 함께 안전한 음식물 섭취가 중요한 만큼 음식물은 반드시 끓여먹거나 익혀먹을 것을 강조하며 군민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아울러 읍·면 일선 방제현장을 직접 점검해 집주변 모기유충 서식지 제거, 모기장 사용과 야외 활동 시 긴 옷 착용 등 생활 속 행동수칙을 홍보하고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개선하도록 독려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방역활동을 전개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지속되는 폭염 속에서 건강을 잘 지킬 수 있도록 물 자주마시기, 한낮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하기 등 건강수칙을 꼭 지켜주기를 바란다”며 “특히 홀로 어르신 등 고령의 어르신과 야외 근로자, 만성질환자는 폭염에 더욱 취약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신익희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