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2조달러 할랄시장 진출 노린다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7/23 [09:28]

중기중앙회, 2조달러 할랄시장 진출 노린다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7/23 [09:28]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세계 20억명, 2조 달러에 달하는 거대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할랄시장에 대해 국내 중소기업들의 진출 확대를 위한 ‘2018 대한민국 할랄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한국섬유수출입조합 등 5개 중소기업 관련 단체가 협업해 진행했으며 세계 16개국의 할랄관련 해외바이어 78개사와 할랄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230여개 국내 중소기업이 참여해 900여 건의 수출상담이 진행됐다.
개막식에는 중소기업중앙회 신영선 상근부회장과 중소벤처기업부 김영환 해외시장정책관이 주관?주최기관을 대표해 참석했으며 해외바이어 및 국내기업 대표와 요르단, 아랍에미리트(이하 UAE),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의 주한 대사관 관계자들도 함께 했다.
특히 이번 상담회는 초청 바이어 자격 검증, 면밀한 사전 매칭 및 쇼케이스 전시 등을 통해 상담 성과 가능성을 제고하고, 할랄비즈 중소기업포럼을 동시에 개최해 할랄시장에 대한 적절한 정보 제공을 통해 국내기업의 해외 진출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번 상담회에는 인도네시아 대형 식품유통업체인 인프라스트럭쳐 술라웨시 인도네시아, UAE 대형 생활용품 유통회사인 엘레멘트 미들 이스트 등 할랄 분야 주요 빅바이어들이 참가했다.
아울러 제10회 할랄비즈 중소기업포럼이 ‘할랄시장 진출전략 및 성과’를 주제로 부대행사로 개최돼 할랄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100개 업체(식품, 화장품, 의약품, 패션 등)가 참석했다.  우수한 품질의 프리미엄 생활용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는 ‘(주)베델코리아’의 강현진 이사는 “베델코리아는 중국진출을 위한 인증을 획득하고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며“이번 수출상담회를 계기로 할랄지역 진출 가능성도 상당히 높아졌다”고 말했다.
중소기업중앙회 최윤규 산업통상본부장은 “할랄 시장은 미국·중국간 통상 무역분쟁을 극복하기 위해 꼭 진출해야할 시장”이라며“우리 중소기업들이 이번 수출상담회를 통해 매칭된 바이어와 파트너십 관계를 형성해 할랄시장 진출 성공담을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형권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