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에 집착하지 마라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9/05 [15:59]

성공에 집착하지 마라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9/05 [15:59]



성공은 좋은 것이다. 크게 성공하면 사회적인 큰 명성을 불러온다. 그래서 너도 나도 성공 신화의 주역이 되기를 바란다. 승부욕이 강한 사람일수록 더욱 그렇다. 이런 사람들은 독한 면이 있다. 한번 정한 목표를 쉽게 포기 하지 않으면서 두각을 많이 나타낸다.

그러나 성공은 생각만큼 쉽지 않다. 때로는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어야 한다.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는 점도 성공이 어려운 이유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성공 자체가 무모하게 보인다. 더 큰 문제는 지나친 승부욕이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주변의 많은 경쟁자들을 물리쳐야 한다. 경쟁자들은 때로는 적으로 돌변한다. 죽기 살기로 피 튀기는 싸움도 불사해야 한다. 대개 성공은 외로운 싸움을 요구한다. 영광 뒤에는 상처도 많다. 성공에 집착하다 보면 따뜻한 인간관계도 어느 순간 얼어붙게 한다.

그러므로 성공에 도전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너무 성공에 집착하지 말아야 한다. 성공에 대해서 잘 판단해야 한다. 냉정하게 검토해야 한다. 과연 나의 성공은 명분이 훌륭한 것인가를 따져보아야 한다. 성공 집착이 과욕은 아닌지 생각해야 한다.

영광의 상처를 모두 커버할 수 있는지를 생각해야 한다. 성공에 집착하다 보면 실패했을 때 후유증을 감당할 수 없다. 성공도 성공이지만 크게 실패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큰 무리 없이 살도록 노력하는 것도 성공 못지않게 중요하다.

성공에 집착하다 보면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많은 일을 해야 한다. 반드시 성공하여 유명해져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시달린다. 모든 정열을 탕진하게 만든다. 건강까지 해치기 쉽다. 만신창이가 될 수도 있다. 주변에는 성공을 꿈꾸다가 오히려 비참하게 생을 마감하는 사람들이 많다.

성공에 집착하다 보면 주변도 엉망이 되기 쉽다. 가정 파탄이 일어나는 경우도 많다. 성공보다는 지금 내가 하는 일 자체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 성공에 집착하지 말고 과욕을 경계하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공강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