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총장 선거 미궁속, 선거일 놓고 법정 다툼 예고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9/18 [09:28]

전북대 총장 선거 미궁속, 선거일 놓고 법정 다툼 예고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9/18 [09:28]

전북대학교 총장 선거가 미궁속으로 빠져들고 있다.
총장 선거에 출마 의사를 밝힌 교수들이 10월 11일로 예정된 선거일의 재조정을 요구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김동원·김성주·송기춘·양오봉·이귀재·최백렬 교수(가나다 순) 등 입지자 6명은 17일 전북대 진수당 교수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장임용후보자 선정 선거가 파행 국면에 접어들고 있다"며 "규정과 시행세칙에 맞게 선거일을 조정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입지자들은 "총장임용후보자 선정 규정에 따른 시행세칙 제정이 늦어지면서 예비후보자 등록일 등 전체적인 일정이 지연됐지만 총장임용후보자추천위원회(총추위)는 충분한 논의나 의결 없이 10월 11일로 선거일을 결정했다"면서 "이 때문에 입지자들은 규정에서 정한 45일 가량의 선거운동기간을 보장받지 못하게 됐다"고 주장했다.
선거 방법에 대해서도 문제를 제기했다.
입지자들은 "대학총장 선거는 축제의 장이 돼야 한다. 교수는 물론이고 비교원 등 모든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면서 "하지만 이번 선거는 전북대 삼성문화회관 한 곳에서 진행된다. 이 같은 방법은 교수와 학생, 직원들의 투표 참여율을 떨어뜨리는 결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총추위와 교수회는 규정과 시행세칙에 맞게 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선거일을 재조정하고 모바일 투표 도입 등 모든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입지자들은 두 차례에 걸쳐 총추위에 선거 일정의 부당성을 강조하며 조정을 요구한 바 있다.
총추위는 오는 19일 입지자들의 요구사항을 포함한 선거 의제를 두고 또다시 회의를 열 예정이다.
입지자들은 이 총추위 회의 결과를 보고 법적 대응 등 강력한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양병웅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