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초등학교에 가상현실 스포츠실 시범 설치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9/18 [16:02]

남원시, 초등학교에 가상현실 스포츠실 시범 설치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9/18 [16:02]

초등학교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체육을 즐길 수 있는 가상현실 스포츠실이 남원에 시범 도입된다.

남원시는 초등학생들이 학교체육을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하는‘가상현실(VR) 스포츠실’을 시범 설치하는 국가예산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가상현실(VR) 스포츠실은 용성초등학교에 올 하반기에 설치해 학생들의 체육활동을 도울 계획이다.

특히 미세먼지, 황사 등 환경피해 우려 없이 안전하게 체육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위험요소를 제거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실내에 설치된 화면과 움직임을 인식하는 전방위 카메라를 통해 학생들이 화면 위의 목표를 공으로 맞추거나 화면 속의 신체 동작을 따라 할 수 있다.

시 체육시설 담당자는 "올해 시범사업으로 실시하는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 사업에 공모돼 우리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고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확보했다”며“비가 오거나 먼지가 많은 날에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나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스포츠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시는 앞으로도 국가지원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초등학교에 더 많은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 사업을 증대해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활동 여건 만든다는 방침이다./권희정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