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 전문건설 발전에 힘 실어주세요"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8/10/11 [09:18]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북도회(회장 김태경)는 10일 김승수 전주시장, 김윤덕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전주시갑)과 함께 간담회를 갖고, 지역 전문건설업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태경 도회장은 “공사 물량의 절반 이상을 외지 업체에게 빼앗기고 있으며, 이는 지역업체의 수주물량감소와 지역자본의 역외유출로 이어져 지역건설산업과 지역경제 발전에 큰 저해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며”전주시와 정치권이 관심을 갖고 정책방안을 마련, 조속히 시행해 줄 것”을 건의했다.
김승수 시장은“지역경제가 어려울 때 일수록 합심해서 극복해 나가자”며“전문건설업과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체적 실천방안을 마련하고 오는 2019년 1월 조직개편에 맞춰 하도급 전담부서를 신설하겠다”고 밝혔다.
김윤덕 위원장은“실제 건설현장의 최 일선에서 시공을 책임지고 있는 전문건설업의 수주물량이 늘어나야 지역의 서민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이라며“전주시와 함께 지역 정치권에서도 힘을 보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협회는‘민간 건축공사에 전주시와 시공회사, 전문건설협회가 함께 참여하는 양해각서(MOU) 체결’과‘건설하도급관리 전담조직 신설’, ‘주계약자 공동도급 발주 활성화’등을 각각 건의했다.
/박형권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0/11 [09:18]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