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북농협 '농업인 행복버스' 남원에 행복 전달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8/10/12 [09:17]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과 운봉농협은 조선대학교병원과 함께 11일 남원 운봉농협에서 관내 농업인 35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지원, 장수사진촬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농업인 행복버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남원 운봉지역에서는 행복버스 사업의 일환으로 조선대학교병원 의료진 20여명이 찾아와 내과,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물리치료, 심전도검사 등 지역 농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정확한 진단에 따라 의료 봉사를 실시해 수확철을 맞아 피로가 누적된 어르신들의 고질적인 농부병 해소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딘스튜디오(대표 김천용)에서 15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노후를 기원하는 장수 사진 촬영도 진행돼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운봉농협 서영교 조합장은 “농업인 행복버스가 저희 지역에서 이루어져 수확철 농사일로 지친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돼 매우 기쁘다”며“이번 계기를 통해 조합원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더 많은 복지사업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인 행복버스는 전국의 농어촌지역을 방문해 의료지원, 장수사진촬영, 검안 및 돋보기 지원, 무료법률상담, 문화예술공연 등 복지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농촌종합복지 서비스이다.
/박형권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0/12 [09:17]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