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전주-전북농협 업무협약, 전통문화 통한 지역사회 공헌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10/19 [09:19]

KBS전주-전북농협 업무협약, 전통문화 통한 지역사회 공헌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10/19 [09:19]

KBS전주방송총국(총국장 김종진)과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은 지난 17일 KBS전주방송총국에서 우리 전통문화 김장김치를 활용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종진 총국장과 유재도 본부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와 직원 20여명이 참석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농업관련 방송정보 상호교류, 사랑의 김장김치 봉사를 통한 나눔문화 확산, 어린이 김장체험을 통한 미래세대 농업가치 전파, 직거래 장터 운영으로 가계 경제 기여 등에서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다음달 13일 KBS전주방송총국 잔디광장에서 전라북도 김장김치 축제 한마당을 열고 300여명이 직접 김장김치를 담가 취약계층에게 지원하고 도민들에게 김장재료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직거래 판매하고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종진 총국장은 “김장은 늦가을이나 초겨울에 김치를 많이 담가두는 한국인의 전통문화”라며“김장 콘텐츠를 통해 문화적 품격과 전통적 가치를 많은 사람이 공유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재도 본부장은“우리나라 고유의 저장식품인 김장문화 확산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웰빙푸드를 보여주는 동시에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소득증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박형권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