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있는 시간을 가져라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11/05 [21:37]

혼자 있는 시간을 가져라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11/05 [21:37]


누구도 알아주지 않지만 묵묵하게 내공을 쌓을 때가 필요하다. 그리고 어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누구에게나 혼자 있는 시간이 반드시 필요하다. 혼자 있는 시간에 집중해야 하기 때문이다. 기회는 혼자 있는 순간에 온다. 그러나 혼자만의 시간이 항상 주어지는 것은 아니다.
누구도 꿈을 대신 이뤄주지 않는다. 적극적으로 혼자가 돼야 하는 이유를 찾아야 한다. 함께 있다고 다 좋은 영향을 주고받는 것은 아니다. 모두와 잘 지내기 위해 노력할 필요는 없다. 오히려 남의 인정이 독이 될 수도 있다.
끝까지 나를 믿어줄 사람은 나뿐이다. 중요한 순간에는 관계도 끊어야 한다. 세상과의 거리 두기가 절대로 필요하다. 나만의 창의적인 방법으로 재충전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익숙한 것과 단절해야 한다. 혼자일 수 없다면 나아갈 수 없다.
무리지어 다니면서 성공한 사람은 없다. 중요한 순간일수록 혼자가 되어야 한다. 혼자 수업을 받는 학생이 친구들과 함께 몰려다니는 학생에 비해 학습 에너지와 몰입도가 높다. 성공 요소는 타고난 두뇌나 공부의 양이 아니다.
혼자 있는 시간에 집중할 수 있는 힘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소속된 집단이나 가까운 친구가 없으면 스스로를 낙오자로 여긴다. 그러면서 관계에 필요 이상으로 힘을 쏟는다. 물론 관계도 중요하다. 하지만 모든 관계가 다 좋은 영향을 주고받는 것은 아니다.
때로는 주위의 평가나 비교가 자신감을 깎아내리기도 한다. 중요한 시기일수록 적극적으로 혼자가 되어야 한다. 누구의 말에도 휘둘리지 말고 목표에 집중해야 한다. 사람은 혼자일 때 더 성장한다. 혼자 있는 시간이 나를 단단하게 만들어준다.
혼자 있을 때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보면 무료함을 달래주고 감정을 풍요롭게 한다. 하지만 이런 때 뇌는 거의 활동하지 않는다. 이런‘수동적인 방법’은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 혼자 있는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가 나의 미래를 결정한다./정복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공강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