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정치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3회 국제탄소페스티벌 14일~16일 서울 코엑스서 개최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8/11/07 [18:52]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국제탄소페스티벌(ICF)’이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전북에서 세계로, 미래를 열어가는 탄소융복합산업(Carbon for the Future, from Jeonbuk to the World)’을 슬로건으로 하는 이번 전시회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JEC ASIA와 함께 서울에서 개최되는 행사로 전세계 40개국 250여 기업이 참여하는 아시아권 최대의 국제복합소재전시회이다.

올해에는 카본컨퍼런스(ICF 포럼), 기업전시관, 복합소재투어, 전북 도정홍보관, 탄소관련 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카본, 자동차, 항공 등 5개 주제를 가지고 국내외 탄소전문가가 참여하는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또한 ICF 특별관에서는 이노핫, 피치케이블 등 도내 20여개 기업이 참여해 탄소복합재 제품 홍보와 국내외 바이어 상대 B2B 상담 및 탄소소재와 예술을 융합해 탄소소재의 아름다움을 시각화한 카본아트 작품을 설치해 관람객들의 관심을 한층 더 모을 계획이다.

도 나석훈 경제산업국장은“제13회 국제탄소페스티벌(ICF)과 JEC ASIA의 공동개최를 통해 ICF의 국제화를 도모하고 전북이 한국 탄소산업의 중심임을 전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대기기자/daehope@hanmail.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1/07 [18:52]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