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사에 열정을 쏟아라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11/13 [15:34]

매사에 열정을 쏟아라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11/13 [15:34]



성공과 실패는 열정(熱情)에 달려 있다. 열정이 있는 사람과 열정이 없는 사람의 차이는 엄청나다. 열정은 나이와도 무관하다. 청년 같은 노인이 있는가 하면 노인 같은 청년도 있다. 나이가 들어도 여전히 열정이 많은 사람들이 있다.

반면에 아직 젊은 나이인데도 불구하고 열정이 부족한 사람들도 많다. 살아가는 동안에는 반드시 열정이 필요하다. 열정이 없다는 것은 의욕이 적다는 말이다. 의욕이 없고 열정이 없는 것은 불행한 일이다.

매사에 열정적인 사람은 우선 활기가 넘친다. 패기가 충만하다. 매사에 긍정적이다. 항상 희망이 있다. 사람을 만날 때도 항상 반갑게 인사를 한다. 누구에게나 친절하다. 이런 사람은 인기도 만점이다. 즐겁고 쾌활한 사람은 누구나 좋아하는 법이다.

반면에 열정도 없고 의욕도 없는 사람은 매우 소극적이다. 주변에 가까운 사람들도 별로 없다. 그런 사람을 만나면 나까지 분위기가 쫙 가라앉는다. 누가 그런 사람을 좋아하겠는가. 부정적인 사람을 만나면 나까지 부정적으로 될 수가 있다.

항상 매사에 열정을 갖고 살아가야 한다. 일에 열정을 쏟으며 사는 사람들은 멋지게 보인다. 시간은 흐르는 강물과 같다. 흘러가면 다시는 되돌아오지 않는 것이 단 하나뿐인 삶이다. 무슨 일을 하든지 열정을 아낌없이 쏟아야 한다. 자신의 생각과 말에도 열정을 실어야 한다.

어떤 일을 하든 적극적인 열정이 있어야 성공할 수 없다. 긍정적인 마인드와 열정이 있다면 자신이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다. 열정이란 힘들고 어려워도 굴하지 않는 자세다. 멈추지 않고 나아가는 정신이다. 열정이 없는 소극적인 자세는 믿음을 얻지 못한다.

열정을 쏟아 노력하는 사람에게 신뢰가 간다. 열정은 성공으로 가는 길이다. 성공을 향한 무한도전의 정신이 필요하다. 끊임없는 열정이 중요하다. 열정이 있어야 성공한다. 굴하지 않는 마음이 필요하다. 열정은 멈추지 않는 정신이다. 열정은 끊임없는 도전이다./정복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공강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