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군산대학교 총장배 전국 드론경진대회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11/13 [15:53]

제1회 군산대학교 총장배 전국 드론경진대회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11/13 [15:53]


군산대학교가 최근 군산대학교 아카데미홀에서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프라임사업단 주관으로 '제1회 군산대학교 총장배 전국 드론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4차 산업혁명의 선도분야로 각광을 받고 있는 드론산업의 활성화 및 저변확대를 위해 개최된 것으로 초등, 중등, 예비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대회는 드론축구, 드론배틀, 드론융합 레이싱 분야 등 3개 부분으로 나눠 진행됐고 경진대회에는 100개팀 300여명이 참가했다.

첫날 진행된 드론축구는 드론축구전용경기장에서 팀대항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드론배틀은 상대팀의 드론을 추락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됐고 드론융합레이싱은 각종 장애물을 통과하며 경로를 주행해 목적지에 가장 빨리 도착한 사람이 최종 승자가 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경기 결과 드론 축구에서는 △초등부에서는 김현묵(정읍수성초), 김도현·안준성(정읍동신초) 팀이 1위에 올랐고 △중고등부에서는 양서진·김현학(정읍호남중), 송우진·이동훈(정읍배영중) 팀이 1위를 차지했다. 

드론레이싱부분은 △초등부 1위에 정읍도학초등학교 김경훈이 △중고등부에서는 여수공업고등학교 정호현이 1위에 올랐다.
한편 드론배틀에서는 △초등부의 경우 군산푸른솔초등학교의 조무경이 △중고등부문에서는 여수공업고등학교 송승현이 1위에 올랐다.

이 대회는 청소년에게 진로 등 자기설계에 대한 정보와 동기를 부여하고 진로체험 활동이 부족한 학생들에게는 새로운 분야에 대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를 참관한 곽병선 총장은“앞으로 청소년들의 의지를 북돋고 희망을 주며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드론대회를 확대시킬 것이며 그 밖에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지역민과 국민들에게 봉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순정일기자/sjl1323@hanmail.net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