丁, 비정규법 '야당·노동계 입장 수용' 강조

전북대중일보 | 기사입력 2009/06/30 [07:01]

丁, 비정규법 '야당·노동계 입장 수용' 강조

전북대중일보 | 입력 : 2009/06/30 [07:01]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26일 6월 임시국회 쟁점 법안인 비정규직법과 관련, "민주당의 기존 방침이 있기는 하지만, 5인 연석회의의 합의 내용을 존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다만 합의 방향은 야당과 양대 노총이 옳다고 하는 정책을 정부 여당이 수용하는 것이 옳다"고 강조했다.

그는 "비정규직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 방법은 정규직으로의 전환 지원"이라며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도우면서 현행법을 그대로 이행하는 것이 답이다"고 피력했다.

그는 "그래서 민주당은 지난해부터 매년 1조2000억원씩 3년동안 지원하자고 얘기했는데 정부 여당이 들은 채 도 안 하고 반대했다"며 "지금은 정부와 여당이 각각 따로 놀아 합의에 이르지도 못하고 있다. 무능의 극치다"고 비난했다.

그는 또 이명박 정부의 경제정책 방향에 대해 "세계의 모든 나라들이 서민감세와 부자증세를 추구하고 있는데 이명박 대통령은 오히려 부자감세를 하고 있다"며 "시장에 가서 떡볶이만 먹는 정치적 쇼를 집어치우고 서민살리는 정책을 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특히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지원에 3년동안 3조6000억원이면 되는데, 대운하 사업 비용 22조~30조원 일부를 정규직 전환과 보육정책 등 서민경제 문제 해결에 써야 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김진표 최고위원도 "부자감세 정책을 즉각 철회하고 4대강 사업에 지나치게 많이 책정된 예산을 대폭 삭감해 일자리 늘리는 정책에 사용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장상 최고위원은 6월 임시국회 개원 파행과 관련, "야당이 국회에 들어가 장래를 그르치고 민주주의를 후퇴시키는 법안에 속수무책으로 들러리 서는 것은 직무유기"라며 "여당의 독주를 막고 독재를 견제하는 것이 야당의 역할"이라고 강조, 등원을 하지 않는 데에 정당성을 피력했다. 뉴시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