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삼성장례문화원 "고인의 마지막을 예(禮)로 모십니다"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8/12/02 [20:24]



"고인을 모시는 처음부터 발인 마지막까지, 가족들이 안심하고 장례를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주시 덕진구 동부대로 차량등록사업소 건너편에 자리한 삼성장례문화원.
삼성장례문화원은 고인의 가족을 내 가족처럼 모시며 최고의 고품격 서비스로 장례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삼성장례문화원은 가족들이 안심하고 장례를 치를 수 있도록 전문자격을 취득한 전문 장례 지도사들로만 구성됐다.
또한 쾌적한 시설, 넓은 주차장을 갖추고 있으며 안심 먹거리를 위해 싱싱한 재료와 국산 부재료만을 취급하는 등 조리와 위생처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 직원이 하나되어 온 정성으로 장례문화를 선도하는 삼성장례문화원을 들여다 봤다.





△삼성장례문화원의 중점적인 서비스는 무엇이며 타 장례식장과 차별화가 있다면.
- 우리 삼성장례문화원은 다음과 같은 5가지 원칙을 경영의 모토로 가장 모범적인 장례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첫째, 정직과 신뢰를 제일 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모든 기업이나 사업체도 같습니다만 정직하지 못하고 고객을 속이거나 눈앞의 이득만 생각한다면 멀리 오래가지 못하듯이 장례식장도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정직이 쌓여 신뢰를 구축하고 그 신뢰를 밑바탕으로 고객은 다시 우리 삼성장례문화원을 찾을 것이며 믿고 고인의 마지막 길을 맡기게 될 것입니다.
둘째, 전문가와 함께 고인이 가시는 길을 편안히 배웅하는 것입니다.
장례의식은 타 예식과 달리 장례절차나 의식이 경건하고 엄숙해야 하기 때문에 장례전문지도자의 조력을 받아 의식을 행해야 합니다.
우리 삼성장례문화원 풍부한 경험과 실력을 갖춘 전문지도자가 고인을 편안하게 모셔 가족들이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최고의 장례전문가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셋째, 고객이 서비스에 감동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아무리 장례식장의 시설이나 서비스가 좋아도 고객이 잘한다고 느끼지 못하면 오래가지 못할 것입니다.
감동은 매우 주관적이기는 하지만 직원들이나 종사자들의 친절한 말과 행동 하나하나에서 고객은 편안함을 느끼게 될 것이며 감사와 고마움으로 마음이 움직이게 될 것입니다.
우리 삼성장례문화원은 매일 매일 직원들의 친절봉사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매월 친절봉사왕을 선정해 우수 직원을 표창하고 있습니다.
넷째, 누구에게나 장례비용 걱정 없이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 삼성장례문화원은 기초수급자, 차상 위,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생활이 어려운 사람들의 장례를 무료로 치러주고 있으며 가정형편이 좋지 않은 가족들에게도 장례비용을 걱정 없이 치를 수 있도록 각종 편의를 제공해줘 사회 환원과 선행봉사사업을 꾸준히 전개해 왔습니다,
끝으로 바람직한 장례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삼성장례문화원은 정직과 신뢰를 기반으로 장례전문지도자가 성심성의로 장례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이 최고의 서비스와 봉사에 감동할때까지 전 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삼성장례문화원은 이와 같은 5대 원칙을 철저히 준수해 전북에서 가장 모범적이고 가장 우수한 선진 장례문화를 선도할 것을 모토로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돼 고인의 마지막 길에 온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장례식장 난립에 따른 문제점과 삼성장례문화원의 향후 계획은.
-전주지역만 장례식장이 13~14곳이 있으며 인구밀도에 비해 장례식장이 많다 보니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종종 일어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장례지식 부족과 장례식장의 부당한 상술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간혹 발생하고 있습니다.
예컨대, 장례식장 업주들이 상주를 속여 꽃과 장례용품 등을 재활용하고 또 납품업체로부터는 리베이트를 받아 부당이득을 챙기고 상조용품 독점납품 대가로 리베이트 받고 조화를 재활용해 부당이득을 챙기는 등 고객을 속이는 일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장례문화도 많이 변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일은 이제는 거의 찾아볼 수 없으며 모두 다 고객들에게 정직하고 신뢰를 줄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업이 같습니다만 한 번의 실수로 많은 투자와 공 드려 쌓은 탑이 하루아침에 무너지는 일들을 타산지석으로 삼아 우리 삼성장례문화원은 매일매일‘클린삼성’프로 그램을 통해 전 직원들에게 청렴교육에 모든 역량을 다 쏟고 있습니다.
앞으로 삼성장례문화원은 정직,신뢰,봉사로 전북지역에서 가장 모범적이고 우수한 장례식장이 되고자 합니다.
앞으로 계획이 있다면 수입의 일정한 부분을 적립해 주위의 불우한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해 봉사활동에 지속적인 투자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남을 이롭게 함은 곧 나를 이롭게 한다’는 자리이타(自利利他) 정신을 몸소 실천해 어렵고 힘든 이웃을 위해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고객 상담전화(063-247-1003) 전주시 덕진구 동부대로 937./이인행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2/02 [20:24]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