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완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완주군 드림스타트, 새해 희망 전달
굿네이버스와 관내 아동 32명에 청소년여아?위기가정 키트 전달
 
유성수 기자 기사입력  2019/01/10 [15:30]




아동친화도시 완주군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들에게 희망을 전달했다.

10일 완주군 드림스타트는 굿네이버스와 현대자동차전주공장노사, 전북도와 함께 하는 ‘어린이가 안전한 전북도 만들기 프로젝트 SAFE-CARE-KIT(아동지원물품)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32명에게 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SAFE-CARE-KIT는 청소년여아키트, 위기가정키트 두 가지로 구성됐으며 청소년여아키트는 위생용품, 화장품, 생필품이 위기가정키트는 생필품을 포함해 반조리식품 등이 포함됐다.
청소년 여아 키트를 지원받은 김모 아동은 “위생용품을 사용할 시기가 돼 꼭 필요했었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또한 위기가정 키트를 지원받은 다자녀가구 이모가정은 “키트 지원을 통해 생필품 구입비용을 한결 줄여 부담을 덜었다”며 완주군 드림스타트 및 굿네이버스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정재조 교육아동복지과장은 “키트 지원을 통해 완주군 내 아동들이 희망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향후 추진하는 사업에서도 굿네이버스와 지속적인 협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이번 키트 지원 이외에도 완주군에 거주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아동가정에게 매년 아동물품을 후원하는 등 완주군과 복지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유성수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1/10 [15:30]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