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북교육청, 입학 초기 적응활동 지원자료 개발·보급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9/02/11 [09:20]

전북도교육청이 초등학교 입학 초기 적응활동 지원 자료를 개발, 3월 신학기부터 도내 모든 초등학교에서 활용토록 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두근두근 1학년’이라는 이름으로 제작된 자료는 현직 초등학교 1학년 담임교사, 다년간 1학년 담임을 맡았던 경력교사 등이 참여해 지난해 상반기부터 개발해왔다.
자료는 멀티미디어 자료·교사용 지도서·학생용 활동교재 등 3종으로, 멀티미디어 자료는 웹서비스로 제공되고 교사 및 학생 자료는 각 학교로 배송될 예정이다. 
‘두근두근 1학년’은 △새롭게 만나는 우리학교 △더불어 행복한 우리학교 △배움이 즐거운 우리학교 등 3단원 39주제로 구성됐다.
제1장 ‘새롭게 만나는 우리학교’에서는 교실과 학교 시설 둘러보기,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 알아보기 등 학교생활 적응과 기본생활습관 형성에 주안점을 뒀다.
2장 ‘더불어 행복한 우리학교’에서는 치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기, 여러 가지 놀이와 다양한 표현 활동 등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도록 구성했다.
3장 ‘배움이 즐거운 우리학교’에서는 바른 자세, 선그리기, 동시부르기, 글자만들기, 숫자에 맞춰 색칠하기 등 기본적인 학습 습관 형성에 중점을 뒀다.
도교육청은 오는 19일 1학년 담임(예정)교사를 대상으로 자료 활용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이인행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2/11 [09:20]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