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정읍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읍시·한국철도공사 정읍역, 정읍 샘고을 관광열차 협약 체결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9/02/12 [16:25]

정읍시가 올해부터  2020년까지 정읍 방문의 해로 정하고 500만 관광 시대를 열기 위해 관광객 유치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시는 내장호 수변지역 개발, 구 도심재생·시내관광을 위한 조곡천 복원, 스포츠 마케팅을 위한 스포츠타운 조성 등 인프라 구축과 상품개발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 지난 12일 정읍시와 한국철도공사 정읍역이 관광활성화를 위해 정읍 샘고을 관광열차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뜻 깊은 업무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본 사업은 올 2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며 시는 4,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KORAIL(코레일)에서 운영하는 철도관광상품를 이용해 정읍시를 찾는 관광객에게 1인당 숙박비 1만원, 30인 이상의 단체인 경우에는 교통비와 식비도 각각 1인당 1만원씩을 지원할 계획이다.

정읍시와 한국철도공사 정읍역이 협약 체결해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하며 시에서 예산을 지원하고 정읍역은 관광객 모집과 열차운영, 사업비를 집행하는 절차로 사업이 진행된다.

유진섭 시장은 “앞으로도 정읍시는 KTX라는 교통수단을 가진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수도권 등 대도시의 관광객을 유치와 정읍을 알리기 위해 한국철도공사 정읍역과 상호 긴밀한 협력을 확대하고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황광욱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2/12 [16:25]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