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켄슈타인의 숨겨진 이야기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2/13 [09:27]

프랑켄슈타인의 숨겨진 이야기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2/13 [09:27]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이 '전주 쇼케이스' 2월 프로그램으로 하이파 알 만수르 감독의 <메리 셸리: 프랑켄슈타인의 탄생>을 선정했다.
<메리 셸리: 프랑켄슈타인의 탄생>은 SF 장르의 시초가 된 걸작 '프랑켄슈타인'의 비하인드를 담고 있다.
소녀 메리 셸리가 어린 나이에 퍼시와 사랑의 도피를 떠나 상실과 배신, 좌절과 환희를 겪고 자신의 경험을 녹인 희대의 걸작 '프랑켄슈타인'을 완성하는 과정을 하이파 알 만수르 감독이 흡입력 있는 연출로 담아내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보수적인 중동 국가인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태어난 하이파 알 만수르 감독은 여자라서 겪어야 했던 한계와 차별을 넘어선 메리 셸리에게 엄청난 동질감을 느꼈고 그녀의 업적에 경의를 표하는 마음으로 연출에 임했다.
그 결과 다른 소녀들과 달리 창작에 대한 열정과 사랑에 모든 걸 건 메리가 소녀에서 세기의 걸작을 탄생시킨 작가로 거듭나는 과정을 밀도 있게 담아내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전주국제영화제 이상용 프로그래머는 “여성이라는 이유로 생전에 메리는 자신의 작품을 제대로 발표할 기회를 얻지 못했고 출산의 비극과 함께 메리는 자신의 이야기에 집착하기 시작하고 그 결과 세상에 내놓은 '프랑켄슈타인'은 공포 소설인 동시에 미래 사회를 향해 질문을 던지는 SF의 원형이 됐다. 이 영화는 그녀의 생애와 시대 상황을 교차하면서 작가의 탄생과 이야기 뒤에 펼쳐졌던 어둠의 시간을 마치 메리의 작품처럼 괴기스러우면서도 고통스럽게 전달하고 있다”라고 평한 바 있다.
상영 후에는 공연과 리뷰 PAF 예술상 영화부문 비평상 및 영평상 시상식 신인평론가상을 수상했던 윤성은 영화평론가가 게스트로 참석해 영화에 관한 풍부한 이야기들을 나눌 예정이다.
<메리 셸리: 프랑켄슈타인의 탄생>은 13일 오후 7시 30분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이인행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