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문자 송출 시 행동요령 탑재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3/06 [08:58]

긴급재난문자 송출 시 행동요령 탑재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3/06 [08:58]


전북도는 재난상황 발생 시 취해야 할 행동요령을 도 재난안전대책본부 홈페이지와 링크해 탑재전송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를 통해 2017년 8월 행정안전부로부터 권한을 이양 받아 운영해 오던 긴급재난문자시스템(CBS)의 제한된 송출 문자 용량(60자 이내)의 문제점을 해소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재난발생 시 도민들에게 보다 구체적인 행동요령을 안내할 수 있게 돼 도민들이 재난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재난으로 인한 인적물적 피해의 최소화에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긴급재난문자방송시스템(CBS)이라 함은 휴대폰에 내장된 CBS기능을 이용 재난재해 상황의 발생이 예상되거나 발생된 지역에 재난 관련 내용을 휴대폰 소지자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함으로서 이에 따른 대비 또는 조치를 위한 휴대폰 긴급재난문자 서비스이다.

도는 긴급재난문자방송시스템(CBS)을 시행함에 앞서 도민께 드리는 당부의 말을 통해“긴급재난문자에 탑재되는 http://jb1.kr/m01.php의 링크 주소에 대해 요즈음 사회문제의 심각성으로 대두되고 있는 스미싱 문자와는 아무 관련이 없고 이는 전북도에서 운영하는 재난문자전용 홈페이지의 도메인 주소이므로 안심하고 클릭해 활용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대기기자/daehope@hanmail.net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