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조달업체와 연계 구인·구직난 해소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0/03/31 [22:03]

우수조달업체와 연계 구인·구직난 해소

새만금일보 | 입력 : 2010/03/31 [22:03]


 

 

조달청이 전북 지역 37개 우수조달업체와 연계해 구인 구직난 해소에 나선다.

 

30일 전북조달청에 따르면 조달청은 내달 19일~20일까지 '호남권 우수조달업체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도내 37개 우수조달업체에서 필요한 177명의 인력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권역별 우수조달업체 채용박람회'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호남권 채용박람회는 경기회복기에 생산활동에 활기를 띠고 있는 우수조달업체가 필요한 인력을 적시에 충원해 정부계약을 이행하는데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하는 한편, 청년실업자에게는 성장성 있는 우수조달업체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

 

특히 이번에 참여하는 우수조달업체는 첨단기술, 녹색기술 등을 가지고 있는 전망있는 기업들로, 청년실업자들에게는 전문기술 습득은 물론, 장래 기업인으로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권태균 조달청장은 "권역별 우수조달업체 채용박람회는 단순히 구인·구직 행사를 위한 것이 아니라 정부사업의 협력 파트너로서 성실하게 일해 준 우수조달업체의 애로사항인 구인난을 다소나마 해소해 주자는 취지"라면서 "조달업체는 자사에 꼭 필요한 인재를 선발하고, 구직자는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기회의 장(場)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조달청은 하반기(7월경)에 '일자리 창출 우수조달업체'를 선정·표창할 계획이다.

 

/황성조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