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탄소산업 중심지 공략 나선 전주시 탄소산업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3/13 [08:58]

세계 탄소산업 중심지 공략 나선 전주시 탄소산업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3/13 [08:58]


전주시 탄소산업이 대한민국을 대표해 세계 탄소산업 중심지인 유럽시장 공략에 나섰다.

전주시와 전북도,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은 국내 탄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과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오는 14일까지 3일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복합소재박람회인 ‘JEC World 2019’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시와 도, 기술원은 이번 박람회에서 국내 탄소 유망기업인 ㈜거광이엔지와 ㈜다인스, ㈜비에스엠신소재, ㈜새날테크텍스, ㈜피치케이블, ㈜삼양사 등 총 6개사와 함께 공동 전시부스인 한국관을 운영한다. 시는 2015년부터 5년 연속으로 참가한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한민국 탄소중심도시 전주를 널리 알리고 국내 탄소산업 기술력에 대해 해외 탄소기업인의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대한민국 유일의 탄소산업 연구기관인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이 세계 각국의 연구소와 국제공동연구개발 추진을 논의하고 박람회 참가 기업 등 국내 탄소기업의 해외마케팅과 수출확대를 위한 자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와 도, 기술원은 2015년부터 5년 연속으로 JEC World에서 한국관을 운영하면서 탄소산업 연구 성과 전시 및 우수기업 상품 홍보를 전개해왔다. 그 결과 그간 박람회에 참여했던 ㈜피치케이블은 Concepturbain사와 Plas Eco사 등 신규 바이어를 발굴했으며, 솔라시도코리아는 2018년 초 독일 Bio Park사와 탄소복합재 기술 활용 태양광모듈에 대해 구매의향서(LOI)를 체결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방윤혁 한국탄소융합기술원장은 “도와 시의 미래 먹거리산업인 탄소산업에 대한 다양한 홍보활동과 전시부스 운용을 통해 대한민국 탄소산업에 대한 위상을 확인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국내 탄소기업들이 해외기업 및 기관들과 기술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할 수 있도록 지원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에서는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전주시가 주도해온 대한민국 탄소산업을 세계에 홍보하기 위한 ‘제14회 국제탄소페스티벌(ICF)’과 ‘JEC Asia 2019’가 공동 개최된다.  /조세형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