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북 109개 조합장선거 오늘 191개 투표소서 일제 실시
오전 7시-오후 5시까지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9/03/13 [08:59]


전북지역 농협 92개, 수협 4개, 산림조합 13개 등 모두 109개 조합장을 선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투표가 13일 도내 191개 투표소에서 일제히 실시된다.

전북선관위는 이날 투표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고 선거인은 신분증을 가지고 선거인명부가 등재된 해당 구·시·군의 어느 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다고 12일 밝혔다.

투표소 위치는 선관위가 각 선거인에게 발송한 투표안내문에서 확인할 수 있고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에서도 투표소 주소와 약도를 조회할 수 있다.

투표소에 갈 때에는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그 밖에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을 반드시 가지고 가야 한다.

법인 선거인(대표자)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대표자 신분증명서 등이 필요하다.

투표소에서는 통합선거인명부와 투표용지발급기를 사용 신속하고 정확하게 선거인을 조회하고 투표용지를 교부하게 된다.

통합선거인명부와 투표용지발급기는 2013년부터 공직선거의 사전투표에 도입돼 선거인의 투표 편의성과 시스템의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투표할 때에는 기표소에 있는 기표용구로 기표란에 기표해야 하고 △기표소에 있는 기표용구를 사용하지 않거나 △두 후보자 이상의 란에 기표하거나 △어느 후보자에 기표한 것인지 알 수 없는 경우 등은 무효가 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투표가 마감되면 투표함을 개표소로 이동해 각 후보자가 선임한 개표참관인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개표가 진행된다.

개표 결과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조합장선거와 관련 전북에서는 109개 조합에 모두 283명이 최종 등록해 평균 2.6대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한편 도선관위는 12일 이번 조합장 선거와 관련해 조합원에게 금전을 제공한 혐의로 후보자 등 4명을 고발했다고 밝혔다.

이대기기자/daehope@hanmail.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3/13 [08:59]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