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가공·창업 집중 육성

남원농기센터, 소수정예 농업인 10명 모집

권희정 기자 | 기사입력 2019/03/18 [17:00]

농산물 가공·창업 집중 육성

남원농기센터, 소수정예 농업인 10명 모집

권희정 기자 | 입력 : 2019/03/18 [17:00]


남원시가 농가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창업을 집중 육성한다.

시는 이를 위해 관내 농업인 중 10명을 소수 정예로 선발해 집중 지원하기로 했다.

농산물 가공·창업 참여는 남원시 관내  농업인 중 연내 가공 분야 창업의지를 갖고 있는 농업인이면 가능하다.

또 예정 인원을 초과해 신청할 경우 창업 아이디어 및 가공 산업 이해도, 창업 의지 등을 고려한 심층 면접을 실시해 선발할 계획이다.

남원시 농업기술센터는 선발된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15회의 농산물 가공 창업 정규 교육 및 비정규 실습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에서는 창업에 필요한 법적·실무적 절차, 관련 전문가와의 멘토·멘티 연결,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아이템 발굴 등이 중점적으로 이뤄진다.

창업 교육 이수자는 남원시가공교육센터에서 보유한 가공장비(잼 생산라인, 주스 생산라인, 분말 및 제환)를 활용해 시제품을 개발·생산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초기 투자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농업기술술센터 담당자는 “지역농산물 가공 활성화와 가공·유통과 관련된 최신 정보를 창업 희망자와 공유할 계획에 있다”며“지역 농산물을 가공·상품화하기 위한 다양한 시험·연구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농산물 가공.창업 참여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620-8017)로 문의하면 된다. /권희정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