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한 소망을 가져라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4/07 [22:30]

간절한 소망을 가져라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4/07 [22:30]

소망(所望)이란 간곡하게 바라고 원하는 것을 말한다. 항상 간곡하게 바라고 원하는 것이 있어야 한다. 평생 소망을 갖고 살아가는 사람이 행복하다. 누구나 좌절하고 실망할 때가 있다. 그러나 소망이 있는 사람은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다.

넘어져도 다시 일어난다. 아무리 힘들어도 소망을 잃지 않는 사람이 행복하다. 소망이 있는 사람으로 살아가자. 사는 날까지 소망을 버리지 말자. 소망은 노년의 삶에도 활력을 준다. 소망은 슬픔도 기쁨으로 변하게 한다. 소망은 실패하더라도 위로를 받게 한다.

괴로운 마음을 편안함으로 바꿔 준다. 소망을 잃지 않으면 언젠가는 꽃이 핀다. 소망은 어떠한 고난도 견디게 해 준다. 소망만은 잃지 말자. 소망은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 것이다. 절대 포기하지 말고 소망을 가지고 살자.

쉽게 되는 일은 결코 흔치 않다. 어떤 일을 하는 데 있어 도무지 한 번에 그것을 할 수 없다고 느껴질 때가 있다.‘이건 도무지 내 힘을 넘어서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도 끝까지 해서 결국 해내야 한다고 생각하자.

그리고 소망을 잃지 말고 노력하자. 한 번에 뛰어오르지 못한다면 계단을 쌓아서 한 단계씩 밟고 올라가면 된다. 뭔가 지금 단번에 안 된다고 낙심하지 말자. 낙심할 시간에 차근차근 계단을 쌓고 한 걸음씩 올라가자.

간절하고 열렬한 소망을 가진 사람이 성공한다. 불타오르는 소망이 승리를 가져다준다. 소망은 일시적인 패배를 이기고 재정비시키는 힘이다. 나에게 승리를 가져오는 힘이다. 정상에 우뚝 선 사람들에게는 모두 소망의 힘이 있었다. 진정으로 원하는 마음을 갖고 노력하자.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는 것은 어렵지 않다.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을 위해 소망의 불씨를 항상 살리자. 절대로 그냥 흘려보내고 싶지 않은 나의 인생을 위해 소망을 살리자. 나에게는 과연 간절한 소망이 무엇인지 스스로 물어보자. 간절한 소망이 없다면 먼저 오늘 당장 소망을 찾아나서야 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공강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