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일섭 정읍경찰서장 취임 100일, 안전한 정읍 만들기 주력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9/04/22 [17:01]

제70대 정읍경찰서장으로 부임한 신일섭 서장이 23일 취임 100일을 맞았다.
신일섭 서장은 12만 정읍 시민의 치안을 책임지는 버팀목으로 언제 어디서든 자기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경찰활동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정읍시를 만들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안전한 정읍, 따뜻한 경찰’이라는 슬로건으로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해 시민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고 시민이 공감하는 안심치안 구현에 중점을 두고 업무를 추진, 시민들로부터 평온한 치안이 유지되고 있다고 호평을 받고 있다.
정읍시는 도·농 복합형 도시의 특성상 노인층과 아동이나 여성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맞춤형 치안활동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성폭력 등 대여성 범죄 ·학교폭력 ·어린이와 노인층 교통사고 · 절도 및 전화금융사기 예방 등 맞춤형 공감치안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사회적약자에 대한 맞춤형 치안 활동 전개
 
성폭력 등 대여성 범죄 예방을 위해 노인복지관 등 사회복지 요양시설을 방문해 성폭력 예방교육으로 노인 성범죄에 적극 대처하고 있으며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숙박업소 불법카메라 설치에 대해서도 합동점검반을 편성, 관내 중대형 숙박업소를 점검해 정읍방문의 해를 맞아 정읍을 찾은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숙박업소를 이용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또한 성폭력 피해자에 대해서는 여성전담조사관 운영으로 조사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2차 피해 방지와 신변보호 활동을 하며 치매노인 및 아동을 상대로 한 지문?사진 등을 사전등록해 실종 발생시 조기발견에 주력하는 한편 배회감지기 20여대를 치매노인 가정에 보급해 가족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가기
  
비행청소년을 적극 발굴하고 매주 아름어울 청소년선도프로그램을 개최해 전문가와 연계한 상담과 함께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 학부모로 편성된 마미캅을 결성해 초등학교주변에서 발생하는 학생대상 범죄 예방 순찰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교통 선진문화 조성에 앞장
  
노인층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마을회관과 노인정 등을 방문, LED깜박이와 반사지 등 홍보용품을 배부하며 교통안전 교육을 진행하고 야간 보행 시 밝은 옷 착용, 횡단보도 이용 등 교통사고 예방 홍보활동에 전력해 전년 동기간 대비 교통사망사고가 60%감소하는 성과를 이뤘다.
또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신학기 유관기관, 협력단체 등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으며 4,000여 명이 참가한 제125주년 정읍동학마라톤대회, 3·1운동 100주년기념 시가행진, 고부봉기 재현 진군행렬, 정읍벚꽃축제 등 소통위주 교통관리로 호평을 받았다.



# 민생침해 범죄 예방 및 검거 주력
 
절도 예방을 위해 마을입구 거점근무 후 인접마을로 이동하며 순찰을 강화하고 마을단위 행사시 예약순찰을 접수해 집중순찰을 실시하고 있다.
또 마을 방범용 CCTV 작동상태 점검 및 화소개선 추가설치를 하고 있으며 공?폐가 일제점검을 통해 출입구 봉쇄, 경고문부착, 공?폐가 철거 등으로 범죄요인 사전제거로 범죄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민생활침해 범죄 근절을 위해 경제적 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생계침해형 갈취 및 보이스피싱 사기범을 엄정 단속하는 등 맞춤형 수사·형사활동 전개를 통해 5대 강력범죄(살인, 강도, 강간, 절도, 폭행)에 대해 현재까지 형사범 199명을 검거, 범죄 예방 및 재범 차단에 주력하고 있다. 

# 피해자 지원 및 인권감성 향상을 위한 노력
  
기능간 협업을 통해 피해자 임시숙소제공, 스마트워치 지급 등 범죄 피해자 보호에 노력하며 경찰관들의 자발적인 기금 마련으로 제도 밖 사각지대에 놓인 피해자에 대한 경제적 지원 등 실질적인 범죄 피해자 보호에 힘쓰고 있다.
  
또한 경찰관 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한 외부기관 초청 간담회 및 전 직원 인권 교육을 통해 주민중심의 인권친화적 경찰상 구현으로 주민이 만족하는 치안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신일섭 서장은 “경찰은 시민으로부터 공동체의 안녕과 질서수호자라는 사명을 부여받은 제복 입은 시민으로서 항시 주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겸허히 수용하며 신속?친절?공정?청렴한 자세로 일하겠다”고 밝혔다./황광욱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4/22 [17:01]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